본문 바로가기

경제 다반사

코로나의 최대 수혜자?

 코로나의 최대 수혜자는 누굴까요?

귀여운 꼬먐미♥

바로 고양이! 맨날 늦게 들어오던 가족들이 일찍 들어오고 주말에도 집에만 있으니까 고양이들이 아주 신났다고들 합니다!

그럼 코로나로 인한 최대 피해자는??

귀여운 강아지♥

바로 강아지랍니다 ㅎㅎ 사람과 사람사이의 접촉을 최대한 피해야 하다보니 산책도 마음대로 나갈 수 없죠 ㅠ 그래서 산책을 못나가서 강아지들이 최대 피해자라고 합니다 ㅋㅋ

 

지금까지는 농담이었고..

 오늘 포스팅의 주제는!!! 이 시국의 최대 수혜자 중 하나인.. 바로 넷플릭스입니다.

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넷플릭스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은데요, 넷플릭스는 온라인 스트리밍 사업을 하며 많은 영상물을 보유하고 있어 집에만 콕 박혀있는 요즘 넷플릭스와 함께라면 지루할 틈도 없습니다 ㅋㅋ

 넷플릭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1997년 설립되었고 1998년 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넷플릭스를 알게 된지 한 2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는데 1997년 설립이라는 말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. 혜성처럼 등장한 줄 알았지만 꽤 긴 역사가 있었습니다 ㅎㅎ.

 물론 넷플릭스가 처음부터 온라인 스트리밍사업으로 시작 한 건 아니겠죠? 넷플릭스는 처음에는 비디오 대여로 시작해서 DVD, 그리고 지금과 같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넷플릭스는  2019년 기준 전 세계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에서 30%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고, 2020년 코로나-19의 창궐로 인해 스트리밍 붐이 오면서 넷플릭스는 코로나 사태의 가장 큰 수혜주가 되었고 주가가 연일 고공행진하면서 같은 해 3월에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시가총액을 꺾고 왕좌를 탈환했고, 6월에 들어서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시가총액 2000억 달러를 돌파하면서 코로나로 인해 위기를 겪고 있는 디즈니와 엎치락뒤치락 싸우고 있는 중입니다!

또 넷플릭스에서 우리나라의 여러 작품들이 전세계적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, 우리나라의 방송심의 때문에 시청자도 그렇고, 창작자의 입장에서도 답답한 부분이 참 많고 드라마, 영화 팬 분들이시라면 불만을 갖고 계셨을 것입니다. 하지만 넷플릭스에서는 보다 파격적인 소재를 다룰 수가 있어 창작자는 자신이 의도한 바를 표현해 낼 수 있고 보는 이들도 참신하고 신박한 소재에 감탄과 보다 긴장감 넘치는 전개에 더 재밌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 '킹덤' 시즌1의 김성훈 감독은 "창작자의 자유를 존중해 제작 의도를 오롯이 전달할 수 있었다"고, 드라마 '인간수업'의 김진민 감독도 "넷플릭스가 없었다면 파격적인 소재를 다룰 수조차 없었을 것"이라고 했습니다.

이상 넷플릭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!!

넷플릭스 안보신 분들은 첫달 무료!이니까 꼭 가입해서 보고 싶은 것들 찾아보세요! 포스팅 내용에도 있었던 킹덤과 인간수업 강추합니다!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~

'경제 다반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故이건희 회장님의 삶과 마지막  (1) 2021.01.03